Skip to content

방문자 수

방문자수

전체 : 4,207,876
오늘 : 71
어제 : 270

페이지뷰

전체 : 78,696,863
오늘 : 6,060
어제 : 9,505

3월 1일 / 예원 소식

2020.02.29 02:23

관리자 조회 수:419858

교 회 소 식


▶ 성경퀴즈대회

  올바른 성경지식 함양과 지체들간의 교제를 위한 기관별 성경퀴즈대회가 제4여선교회 주최로

  있습니다.

     ․일시 / 3월 15일(주일) 2부 시간에

     ․범위 / 갈라디아서 및 2020년도 설교

   자세한 소식은 주최부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교회 소속 총회의 사역 및 선교지원을 위한 세례교인 분담금(1인 7,000원)을 받습니다.

   세례교인 되시는 분들은 헌금시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관소식

   - 제2남선교회 월례회가 금일 1부 예배 후에 예배당에서 있습니다.

   - 제3여선교회 월례회가 금일 1부 예배 후에 예배당 뒤편에서 있습니다.




 

기도와 영광

 

     

 

 

   기도에는 응답이라는 것이 있기 마련입니다.

  우리는 내가 원하는 것을 하나님이 들어주신다는 응답을 기대하고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도에 대해서 아무런 응답이 없을 때 초조하게 되고, 응답이 없는 이유를 생각합니다. 주일은 잘 지켰는지 혹시 십일조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은 아닌지, 성경을 부지런히 보고는 있는지, 교회에 봉사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등 여러 가지 기준을 세워 놓고 자신을 점검하게 됩니다.

  우리에 이러한 모습은 결국 기도 응답에는 분명히 조건, 즉 기도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것들이 철저하게 자기중심으로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기중심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기도를 한다면 그 역시 자기중심의 기도를 하게 될 뿐입니다.

  내 가정을 위하고, 내 자식을 위하고, 내 교회와 내 나라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모든 것이 나와 연관된 것들뿐입니다.

  말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라고 하지만 결국 목적은 내 자신이 잘되는 것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잘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면 과연 나사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스데반 같은 경우도 세상적인 기준에서는 결코 잘된 인생이라고는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스데반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한 것이겠습니까? 그렇기에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은 내가 조건이 아니라

  예수님이 조건입니다. 내가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높여지는 것이 곧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총괄 관리자 : 예원교회 방송실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